[보 도] 새로움을 넘어, POP RPG <플루티아> 출시
10.01.28
 새로움을 넘어, POP RPG <플루티아> 출시 확정!

[플루티아 스크린샷]


출시전부터 RPG의 새로운 장르, POP RPG로 불려지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플루티아가 드디어 출시된다.


플루티아를 개발한 에쎈모바일테크놀로지(대표 우동화) 는 아무이유없어, 더팜 등 스타일리쉬하고 감각적인 게임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플루티아는 에쎈모바일의 첫번째 RPG로 그동안의 에쎈모바일 게임들처럼 밝고, 귀엽고 아기자기 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하다.


플루티아는 POP RPG라는 별명처럼 톡톡 튀고 산뜻한 그래픽과 스토리,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성 유저와 타 장르 유저들까지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게임을 즐길 수록 깊은 재미와 몰입을 느끼게 된다. 반면에 원하는 만큼 매니악하게 주인공을 성장시키는 매력도 갖추고 있어서 CBT때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었다.

플루티아를 실행하면 3가지 무기에 따른 전투 타입을 선택하게 되는데 각각의 무기에 따른 다양한 스킬의 레벨을 올리면서 자신만의 캐릭터로 성장해 나가게 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펫시스템과 랜덤스핀, 크로스템등 특이한 시스템 이다. 펫의 경우에는 펫을 조합해 등급별로 진화되며 유저가 원하는 펫을 골라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랜덤스핀은 아무 장비나 넣으면 랜덤으로 새로운 아이템으로 바꿔주는 RPG의 로또 시스템이고, 크로스템은 똑같은 장비 두개를 넣으면 강력한 하나의 장비로 태어나게 되는 재밌는 시스템이다.
또한 칭호획득에 따라서 대화창의 캐릭터의 그래픽이 바뀌는 재미도 쏠쏠하다.


귀여운 캐릭터와 재치 넘치는 스토리 진행으로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쉽고 재밌는 게임으로, 헤비유저들에게는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스템으로 2010년 상반기 수작으로 평가될 플루티아, 28일 SKT 출시를 필두로 KT, LGT도 빠른 시일 내에 (2월 중) 오픈 할 계획 이라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